대사 : 사랑을 하고 그리고 했다면 이미 충만한 삶을 살았고 살고 있는 거야 오분을 살던 ... 등등
이 영화를 본지는 꾀 오래된 듯 하다. 하지만 아직 기억이 생생하게 나고 있다. 영화를 보는 것은 좋아하지만 영화에 대해 평가할 정도의 눈썰미나 공부는 못하였지만 그래도 이 영화는 나에게 꾀 많은 생
영화에 쓰인 하찮은 소품 속에서 인생의 의미와 철학적 담론의 실마리를 제공하는 편린을 발견한다면 당신은 어떤 반응을 보이겠는가? 크리스토퍼 놀란처럼 영화제작의 시작부터 관객들의 두뇌를 사정없이 유린할 엉큼한 목적도 아닌, 나이트 샤말란처럼 다분히 뉴 에이지적인 색체와 신비주의적 시
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
영화 [당신을 잊을 수 없어]로 영화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는다. 한편 SMAP의 일원으로 현재 [SMAP ×SMAP]라는 버라이어티쇼를 방송하고 있는 그는 타쿠야의 머리에서 발끝까지를 따라 하는 10대 광신도들을 지닌 주인공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중경삼림으로 유명한 왕가위 감독의 한중일 합작영화 [2046]의 출
영화 속 오리엔탈리즘으로 인해 마이너스가 된 또 다른 부분은 게이샤에 대한 무조건적인 미화다. 영화 속 대사에서도 나오듯 게이샤가 기생과 달리 몸은 절대 팔지 않고 예능을 파는 직업이긴 하다.(이 부분에서 잠시 "그럼 우리나라의 기생은 지저분한 직업이란 말인가?"하면서 잠시 발끈하기도 했다)